어셈블리어 - 어셈블리의 명령어 방식은?
어셈블리의 명령어 방식은?
"명령어 + 인자"
어셈블리구조 입니다.....
너무 간단해서 당황하셨을듯;; ㅋㅋㅋ
명령어 부분에는 함수, 풀어쓰면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릴 단어, 뭔가 있어보이게 예기하자면
옵코드(Opcode)가 들어갈 것 입니다. 뭐 결국은 "명령어 = 옵코드 = 함수(?)" 란 예기입니다.
인자 부분에는 명령에 해당하는 값을 말합니다. 것도 뭔가 있어보이게 예기하자면
오퍼랜드(Operand)가 들어갈 것 입니다. 인자 부분은 최대 2개까지 들어갈수가 있습니다.
눈치가 빠르신분들은 "인자 = 오퍼랜드" 아시겠죠??ㅋㅋ
함수는 모든언어에 함수가 있듯이 어셈블리에서도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릴 특정 단어들이 있습니다.
명령어라고 하죠?
근데 어셈블리는 다른 언어들보다 비교적 적고 외우기도 쉬우며 재밌기까지(?) 합니다.
이런 비유를 들긴 좀 그렇다만 북극에 빙하가 있다하면 우린 해수면에 떠오른 부분만 외우면 됩니다.
바다 안에 잠겨있는 것들은 많기때문에 그때그때 필요할 때 구글검색엔진을 쓰면 되요.
전부다 외울 필욘없단 소리죠.
C/C++언어와 어셈블리의 명령어 방식 을 살펴보면
우리가 윗옷을 입을 때로 예를 들어봅시다.
C/C++에선
{
윗옷 입기 시작
옷을 집는다
옷을 입는다
}
로 끝나지만 어셈블리어는 세세한 하나하나 까지 설정을 해야하기 때문에
{
윗옷 입기 시작
옷을 집는다.
왼팔을 옷왼소매에 넣는다
오른팔을 오른소매에 넣는다
머리를 넣는다
올라간 옷을 내린다
}
이처럼 좀 복잡하긴하지만 집중해서 하다보면 성실함? 집중력?을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ㅋㅋㅋㅋ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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